Mediraum, #Column

김해리쥬란 미용의학의 전문성으로 건강한 피부를 만듭니다 2026.02.06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47회 작성일 26-02-06 18:00

본문

안녕하세요

남다른 아름다움을 마주하는 공간, 김해리쥬란 잘하는 곳 신찬욱 원장입니다.

제가 리쥬란 이야기를 하면 A4지 빽빽하게 한 네장은 쓸 수 있을 것 같은데요.

김해리쥬란은 제가 개원할 때 부터 지금까지 정말 많이 진행한 시술이고 또 그만큼 만족도가 높기도 합니다.

그런데 말이죠.

많은 분들이 제품의 특징을 잘 모르고 선택하시는 경향이 있습니다.

마냥 피부가 좋아지겠지, 예뻐지겠지 생각하시고 선택하시는데 제발 그러시지 마세요!!!

어떤 기전으로 어떤 효과가 있는지, 부작용은 무엇인지 꼭 알아보시고 받으시라는 말입니다.

오늘은 김해리쥬란에 대해서 A부터 Z까지 낱낱히 파헤쳐보도록 하겠습니다.

[1]

김해리쥬란 스킨부스터 이야기

K-뷰티가 대세인데요.

킴 카다시안이 한국에 와서 시술하고 가서 화제가 됐죠.

사실 더 좋은 스킨부스터도 많은데 사람들이 리쥬란을 찾는 이유는 바이럴 광고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우리가 생각하는 것 보다 제약회사들은 훨씬 더 많은 돈을 들여서 광고합니다.

스킨부스터라는 것이 대중화되지도 않았던 시절이 있었는데요.

약 7~8년 전이었던것 같은데 샤넬주사, 백옥주사 등등 히알루론산 베이스의 주사 시술이 유행했었던 때 리쥬란 제조사 파마리서치는 연예인 수애를 앞세워 광고를 시작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광고 효과가 생기고 사람들이 스킨부스터 하면 리쥬란을 떠올리게 만들었죠.

그래서 저는 리쥬란을 선택할 때 유명해서? 선택하시지는 않으셨으면 좋겠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2]

김해리쥬란 VS 타제품

김해리쥬란의 핵심은 연어 유래 DNA 조각 기반 성분 폴리뉴클레오타이드, 줄여서 PN이라 불리는데요.

항염(anti-inflammatory), 상처 회복(wound healing), 조직 재생 및 회복 특징으로 많이 설명됩니다.

여기서 중요한 포인트는 많이들 리쥬란 효과를 ‘보습’만으로 설명하는데 물론 수분감이 좋아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지만 수분감을 채우는 주사는 히알루론산 베이스 주사가 더 만족도가 높습니다.

PN계열은 아데노신 A2A 수용체와 salvage pathway 같은 경로를 통해 회복되는 반응을 보이고, 결과적으로 혈관의 신생, 세포 활성화, 콜라겐 재생 촉진에 좋은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즉, 수분감을 채우는 시술이라기 보다 피부가 스스로 회복하는 환경을 만들어주는 것에 가깝죠.

그래서 건조한 피부에 결광을 주는 시술이 필요하다면 저는 다른 제품을 추천할 것 같습니다.

[3]

그럼에도 불구하고 리쥬란이 많은 사람들에게 좋은 후기를 볼 수 있었던 것은 바로 ‘안정성’입니다.

아무리 좋은 시술이라 하더라도 부작용 위험에 노출된다고 하면 꺼려지죠.

리쥬란은 오랜기간 동안 임상으로 부작용이 거의 없는 ‘안정성’이 검증된 제품입니다.

예민한 피부든, 염증성 피부든 누구에게나 적합한 것도 장점이죠.

모든 의료시술에서 부작용 확률이 0%인 것은 없습니다.

때문에 시술 전에 어떤 부작용이 있을 수 있는지 미리 확인하셔야 합니다.

당당히 물어보세요!

“이 시술은 어떤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나요?”

[4]

김해리쥬란 또 하나의 단점

김해리쥬란 하면 망설이시는 이유? 바로 ‘통증’입니다.

제조사도 이를 알고 바로 리쥬란HB+ 를 출시했는데요.

리도카인(극소마취제)이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통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히알루론산도 함유되어 있어 피부 컨디션은 괜찮은데 수분감이 부족한 피부에도 추천할 수 있죠.

PN(재생 쪽)으로 손상된 진피환경에 회복 신호를 보내고 피부 장벽이 흔들리는 상태를 안정화 시키는 동시에

HA(수분 쪽)으로 수분감과 윤기를 체감할 수 있고 재생이 진행될 때 까지 피부가 버틸 수 있는 힘을 보완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5]

본원에는 김해리쥬란 외에도 쥬베룩이나 레티젠 같은 콜라겐 부스터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상담 받으실 때 니즈를 확실하게 말씀해 주시면 보다 적합성을 가진 제품으로 추천드리고 있죠.

연령에 따라서도 다르게 추천할 수 있는데요.

예를 들어 쥬베룩의 PDLLA의 경우 피부 속 섬유아세포를 자극해 콜라겐 생성을 유도하는 트리거로 적용되기 때문에 비교적 젊은층에 추천을 많이 드리고 있고요.

레티젠에 경우 순도 99.99%의 콜라겐을 직접 주입하는 시술로 높은 연령대의 만족도가 더 큰편입니다.

얼마전에도 50대 한 여성분이 레티젠 시술을 2회째 시술하고 가셨는데요.

첫 시술만으로도 크게 만족하셨고 3회까지 꾸준히 받으시고 싶다는 후기를 남겨주시기도 했습니다.

[6]

김해리쥬란 중요한 것은 미용의학의 전문성

스킨부스터 시술은 그냥 피부에 도포하면 되는 것이 아니라 주사를 이용해 피부 깊은 층에 주입해야 합니다.

어느 층에, 어느 깊이에, 어느 정도의 용량을 주입하느냐, 그리고 얼마나 촘촘히 도포하느냐에 따라 결과는 천차만별입니다.

너무 얕은 층에 주입하면 약물이 세어나와 효과가 미미할 수 있고, 너무 깊게 찔러도 체내에 흡수되어버리기 때문에 효과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좀 더 겹겹히 에너지를 쌓아줘야 하는 부위와 노멀하게 스치듯 지나가야 하는 부위가 다르기 때문에 부위별로 커스터마이징이 들어가야 합니다.

이것을 저는 퍼스널 보톡스라 부르는데요.

개개인마다 다른 피부 두께, 미세혈관 분포, 컨디션이 다 다르기 때문에 1:1 맞춤으로 진행해야 효과적으로 시술할 수 있습니다.

한번의 시술을 하더라도 더 효과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것이 저는 진정한 가성비라 생각합니다.

이 글을 보신 후에도 김해리쥬란 어디서 받아야하는지 감이 오지 않으신다면 본원에 노크해주셔도 좋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신찬욱 원장이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